나만의 iOS 앱 개발 입문 : iOS개발 강의 2주차 학습일지

1주차에 기초적인 데이터타입, Scope, 함수 방식, 옵셔널, 콜렉션(array, dictionary, set, closure)에 대해 배웠고

2주차에는 Structure, Protocol, Property, method, class, 상속개념, 생성자에 대해 배운다.

    

    생각보다 많이 어렵다. 특히 중간중간 도전과제를 수행하는데, 아직 능숙하게 함수 및 명령어 사용을 하지 못해서, 예상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집중력도 많이 소모된다. 설연휴에 3주차까지 미리 듣는 상상했는데 현실은 지지부진 중이다. 그래도 강사님이 설명해주시는 실습 강의 및 도전과제 풀이를 보면서 나름대로 암묵지가 쌓아져가는 중이다. 

    강의가 끝날때쯤이면 강사님의 기대치에 맞추어 하나의 단위 도전과제를 수행하는데 2~3분이 걸릴 정도로 실력이 늘기를 희망한다. 

    특히 강사님의 장점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목표에 대해 프로그래밍 해주신다. 덕분에 상상력 및 논리력이 길러지고 있다.

     단점은 저번시간에도 말했다시피 기존 강사님의 다른 강의를 짜집기한거라 중간중간 강의를 집중하면서 듣는데 '나는 그런 내용을 들었던 적이 없는데...' 생각이 들며 신경이 살짝 거슬린다.


그밖에 이 학습 시스템의 장점을 꼽자면 슬랙을 통한 상호간의 자유로운 피드백이다.

아래와 같이 내가 응용해서 코딩한 예시에 대해 다른 학생들이 코멘트를 남겨주셔서 공부하는데 큰 도움을 받고 있는 중이다. 






  • #패스트캠퍼스 #내일배움카드 #K디지털크레딧 #바이트디그리 #iOS개발 강의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야곰아카데미 스위프트(SWIFT) 코드 스타터 3기 후기

해보고 싶은 사이드 프로젝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