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곰아카데미 스위프트(SWIFT) 코드 스타터 3기 후기

 

선 3줄 요약

1. 밑에 태그엔 앱개발, 어플이 있지만 앱개발을 배우는건 아니다. 

2. 애플의 주요 언어 SWIFT를 활용하여 코딩 입문자 교육을 한다.<무료 X, 55만원>

3. 본인의 경우 다른 본업을 하면서 공부했는데, 5주동안 2주차까지 소화했다. 그래도 만족하고 추천한다.



이 강의는 내용들이 잘 구성되어있고 서로간의 유기적인 연결이 잘 되어있다. 그리고 떠먹여주는 강의는 아니고 본인이 강의 내용들을 기반으로 공부하고 리뷰어들의 피드백, 서로간의 피드백을 통해 성장하는 시스템이다. 그리고 디스코드를 기반으로 서로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스템이 신기했다. 이러한 시스템을 나중에 나 또한 만들어서 향후 커뮤니티를 만들때 참조하고 싶다.

그래서 지금 생각해보면 아쉬운 점은 시간이 좀 더 여유로웠다면 열공해서 더 많은 내용들을 공부하고 과제들을 수행함으로서 피드백받을 내용들이 많았을텐데, 5주동안 2주차까지밖에 소화하지 못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코드 스타터가 끝나고도 디스코드가 2주가량, 웹사이트는 6개월간 접근가능하여 그 이후에도 공부는 가능하다. 대신 리뷰어들 피드백은 더 이상 받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 그래도 대신 같은 캠프 동기들끼리 피드백은 적극 권장한다고 하니 이를 활용해서 추후 공부할 예정이다.





#야곰 #야곰아카데미 #iOS #Swift #부트캠프 #어플 #앱개발 #코딩 #교육 #아이폰 #개발자 #학원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나만의 iOS 앱 개발 입문 : iOS개발 강의 2주차 학습일지